



자외선차단제🔆 현명한 선택법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을 때🥵 되도록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지만, 부득이 바깥 활동을 할 땐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고 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면 여름철 색소 침착, 피부 노화 등을 예방할 수 있어요!
◆ 자외선차단제 올바른 구매법
SPF 수치가 크거나 PA등급이 높을수록 자외선 차단 효과가 좋지만,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으므로 노출 예상 시간⏰, 자외선 강도💥, 활동 종류🚶 등 상황에 맞게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능성화장품’ 표시 확인하기 : 식약처에서 자외선 차단 효과에 대해 인정한 제품에만 표시
- 사용목적에 맞는 자외선차단제 선택하기 : 자외선차단지수(SPF)*와 자외선A 차단등급(PA)** 확인하고 구매하기
*자외선차단지수(SPF : Sun Protection Factor): 자외선B의 차단 효과를 나타내는 지수
** 자외선A 차단등급(PA: Protection grade of UVA) : 자외선A차단 효과를 나타내는 등급
◆ 자외선차단제 올바른 사용법
- 외출 15분 전⌚에 충분한 양을 피부에 골고루 바르기
- 땀💧이 나거나 장시간 햇빛🌞에 노출될 때는 수시로 덧발라 주기
- 입👄이나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기
*분사형이나 분무형 제품💨은 얼굴에 직접 분사하면 흡입 우려가 있으므로 손🖐에 덜어 사용하세요.
- 귀가 후에는 꼼꼼하게 씻어내기🚿
*알레르기 반응 등🥴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 물놀이🌊 때 ‘내수성 제품’ 또는 ‘지속내수성 제품’ 사용하기
*지속내수성 제품이라도 2시간마다 덧발라야 자외선 차단 효과를 유지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