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에 대면 개최 강남구 취업박람회에서 일자리 찾자!

- 21일 오전 10시 강남 취·창업허브센터에서 개최, 인터컨티넨탈 호텔 등 18개 업체 참여해 234명 채용-
 

그린 스마트 시티강남구(구청장 조성명)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강남 취·창업허브센터(강남구 역삼로 160)에서 ‘2022 강남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하는 이번 취업 박람회는 관내 호텔과 스타트업 기업 등 18개 기업이 참여한다. 관내 대형 호텔인 인터컨티넨탈 그랜드코엑스,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조선팰리스 강남 호텔 등 10개사와 IT, 정보통신, 연구개발, 소프트웨어, 외식업, 의류잡화업 등의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8개사가 참가한다. 채용 인원은 234명으로 청년, 여성, 중년 등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는 참가기업 채용설명회 채용 면접 및 기업 상담 공개 모의면접 컨설팅 취업특강으로 운영된다. 부대행사로 구직자를 위한 퍼스널 컬러 진단 1:1 취업컨설팅 AI 면접체험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취업특강에는 퓨처커넥트 강길모 대표가 나와 스타트업 투자 성공 노하우를 알려준다. 퓨처커넥트는 지난해 AI스마트팜에 기반한 신선작물 재배 및 구독서비스 솔루션을 개발해서 창업에 성공한 관내 스타트업으로 현재 59억 규모의 투자 유치를 이끌어 냈다. 강길모 대표의 생생한 창업 성공 사례는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박람회의 기업별 채용정보는 홈페이지 강남구 취업박람회닷컴’(www.gnjobf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직 희망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시간에 현장면접을 사전 신청하고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070-7012-77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기업에게는 능력 있는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장이 되고, 구직자에게는 우수 기업체에 취업을 할 수 있는 취업 성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