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민원인에게 진심으로 대하는 박종철 계장을 칭찬해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그리 짧게 산 것도, 길게 산 사람도 아니지만 숱한 공무원 분들과 통화하면서 또 일반 민원건 안내 등 여러번 상대 해봤지만,
이렇게 민원인 입장에서 원하는게 뭘까 어떻게 하면 능동적으로 민원을 해결해 드릴까 고민하고 생각하는 능동적인 일꾼으로 느껴집니다.
단지 악성 민원을 피하기 위해서 사무적으로 응대하는 흔하디 흔한 그것의 느낌이 아니라,
정말 안내를 받고 나면 '아 일처리는 이렇게 해야 정말 해결이지'감탄이
나오게 하시는 분입니다. 이런 공무원 분들이 많아 졌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모든 신입분들이 이렇게 능동적으로 또 옳은 방향으로 가고자 하는 공무원이 되셨으면 하는 작은 바램입니다.
물론 박종철 계장이 하는 모든 언행이나 가치관이 정답은 아니지만, 귀감이 되는 분은 맞다고 생각합니다.
강남구에 오래 계셨으면 하는 작은 바램과 함께 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