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없는 택시가 다닌다고?

 강남 시범운행의 의미: 레벨 3 자율 차 출시에 앞서, 가장 복잡한 도심 환경인 강남에서 자율주행 택시를 실증하여 국민 수용성 향상

강남 로보 라이드는 서비스와 기술 측면에서 장점이 많아요!

강남 로보 라이드는 어떻게 운행되나요?

국토교통부는 이번 강남 로보 라이드 착수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미래 모빌리티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혼잡한 강남에 운전자 없는 택시가 다닌다?!

그건 바로! 강남 로보라이드 시범운행!
로보라이드는 일정 구역 안에서 운전자 개입 없이 운행이 가능한 자율주행 택시입니다.
강남 로보 라이드만의 장점은 무엇이며, 어떻게 운행되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강남 로보 라이드 시범운행 시작!
임시운행허가 제도 운용, 시범운행 지구 확대 등 그간 실증 지원의 성과로, 서울 강남에서 로보 라이드 시범 운행을 진행
 * 강남 시범운행의 의미
  - 레벨 3 자율 차 출시에 앞서, 가장 복잡한 도심 환경인 강남에서 자율주행 택시를 실증하여 국민 수용성 향상
  - 현대車의 개발 차량인 아이오닉 5를 활용, 로보 라이드 서비스 관련 기술 실증
 * 로보 라이드란?
  - 일정 구역 안에서 운전자 개입 없이 운행이 가능한 자율 주행 택시


강남 로보 라이드의 차별점은?
강남 로보 라이드는 서비스와 기술 측면에서 장점이 많아요!
  ① 기존 서비스 지역인 판교와 서울 상암 → 판교, 상암 대비 교통량이 훨씬 많은 강남에서 주행
  ② 기존 로보 라이드는 정해진 노선을 운행하는 셔틀버스 개념 →  승객의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 운전자 개입 없는 자율 주행!
      (스쿨존, 공사 구역 등은 안전성 고려로 운전자가 주행)
  ③ 부분 자동화 주행인 테슬라(레벨 2)  →  고도 자동화 주행인 현대 아이오닉 5(레벨 3 이상)


강남 로보 라이드는 어떻게 운행되나요?
  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 호출, 승·하차 지점 설정, 배차 설정 가능
  ②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행
  ③ 임직원 대상 검증 후 국민들에게 서비스 개방 예정 (7월, 잠정)


국토교통부는 이번 강남 로보 라이드 착수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미래 모빌리티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료출처=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인용 보도 시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제37조(출처의 명시)
① 이 관에 따라 저작물을 이용하는 자는 그 출처를 명시하여야 한다. 다만, 제26조, 제29조부터 제32조까지,
제34조제35조의2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개정 2011. 12. 2.>
② 출처의 명시는 저작물의 이용 상황에 따라 합리적이라고 인정되는 방법으로 하여야 하며, 저작자의 실명
또는 이명이 표시된 저작물인 경우에는 그 실명 또는 이명을 명시하여야 한다.
제138조
제138조(벌칙)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개정 2011. 12. 2.>
1. 제35조제4항을 위반한 자
2. 제37조(제87조 및 제94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를 위반하여 출처를 명시하지 아니한 자
3. 제58조제3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재산권자의 표지를 하지 아니한 자
4. 제58조의2제2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자에게 알리지 아니한 자
5. 제105조제1항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아니하고 저작권대리중개업을 하거나, 제109조제2항에 따른 영업의 폐쇄명령을 받고 계속 그 영업을 한 자 [제목개정 2011. 12. 2.]
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강남구청 www.gangnam.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