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남구가 구룡마을 화재 사고 이재민의 주거 안정을 위한 임대주택 이주 계획을 밝혔습니다.
서울시 임대주택 공급세대는 총 47가구로 구는 26일부터 28일 오전 12시까지 희망지역 접수를 받아 28일부터 29일까지 현장 확인을 거치게 됩니다.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3일간 임대주택 입주대상자가 선정되면 이에 따라 SH공사와 입주자가 12월 3일부터 9일까지 계약 체결 후 임대주택으로 이주할 예정입니다.
28일 신연희 구청장은 임시구호소를 찾아 실의에 빠진 화재 피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임대주택 입주를 조속히 마무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강남구가 21일 강원도 고성의 최전방 부대인 육군 제22보병사단을 방문해 국군장병의 노고를 격려하는 위문공연을 펼쳤습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신연희 구청장과 육군 제22사단장을 비롯해 육군 22사단 장병들과 지역주민 등이 함께 어울려 흥겨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울예술종합학교 학생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병사들의 장기자랑, 우정의 무대, 장병 휴가증 이벤트가 이어졌으며, 달샤벳 등 인기 걸그룹이 공연을 선보여 장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이날 공연에 앞서 강남구 관계자들은 22사단의 창설부터 현재까지의 활동과 역사를 동영상으로 시청하고, 부대를 둘러보며 올바른 국가정체성과 안보의식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강남구는 이처럼 민ㆍ관ㆍ군이 상호 협력해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위문공연 등을 해마다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해군 제2함대를 위문한바 있습니다.
3. 2014년 대청종합사회복지관 김장나눔 대축제 행사가 26일 대청복지관 앞마당에서 진행됐습니다.
겨울철을 맞아 월동준비에 꼭 필요한 김장 김치를 일원1동 내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가정에 지원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들과 지역주민들이 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습니다.
봉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비지땀을 흘려가며 양념을 버무리고, 정성을 다해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갔습니다.
이날 사랑을 담아 만든 김장김치는 일원1동 전체수급가구를 비롯해 저소득가구 총 550세대에 전달 될 예정입니다.
4.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행복나눔 콘서트가 26일 세종고등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학생들이 그동안 입시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대학 생활과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도록 강남에듀드림이 마련했습니다.
김원경 전 MBC 아나운서와 어린이 캐릭터 뽀로로를 제작한 김종세 상무가 학교를 찾아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연을 펼쳐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학생들은 강연 후 이어진 공연을 통해 지친 마음을 힐링하는 한편, 졸업 이후 맞게 될 새로운 시작과 자신의 진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신연희 구청장은 학생들에게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인만큼 그동안의 학창시절을 돌아보고 미래를 계획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를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