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꿀팁

저는 요즘 물리치료를 자주 받습니다. 왜냐면 코로나19를 물리치료고!! ... 많이 썰렁했나요? 추운 날씨와 미세먼지로 인해 자칫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 면역력을 높여주는 채소를 소개할게요~

 1. 호박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을 다량 함유한 호박! 비타민C는 체내의 발암물질 생성을 억제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체내 저항력을 높인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

2. 브로콜리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을 비롯 철분, 칼륨 등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생으로 먹으면 속이 더부룩할 수 있으므로 소금물에 30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씻어 오염물을 제거한 후 살짝 데쳐 먹으면 좋다.

3. 배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풍부하다. 비타민C는 김치 등 가공 후에도 영양소 손실이 적은 편이다. 비타민C가 면역력을 높여 감기 예방에 좋으며, 피로해소에 좋다. 또한 식이섬유가 장 활동을 촉진해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다.

 4. 파프리카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칼륨이 풍부하다. 조리 시 비타민C가 파괴되기 쉬우므로, 생으로 썰어 플레인 요거트와 곁들여 섭취하면 영양 섭취와 면역력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5. 감자 비타민B1와 비타민C, 칼륨 등이 풍부하고 특히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준다. 비타민C는 조리 시 대부분 파괴되는데, 감자 속 비타민C는 가열해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6. 시금치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칼슘, 철분, 엽산 등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 감기와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수용성 수산(oxalate) 성분이 많아 칼슘이나 철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므로 끓는 물에 데쳐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면역력,  잃기 전에  미리미리 챙겨주세요:)

면역력 높이는 꿀팁

저는 요즘 물리치료를 자주 받습니다.
왜냐면
코로나19를 물리치료고!!
...
많이 썰렁했나요?
추운 날씨와 미세먼지로 인해 자칫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
면역력을 높여주는 채소를 소개할게요~

1. 호박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을 다량 함유한 호박! 비타민C는 체내의 발암물질 생성을 억제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체내 저항력을 높인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 

2. 브로콜리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을 비롯 철분, 칼륨 등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생으로 먹으면 속이 더부룩할 수 있으므로 소금물에 30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씻어 오염물을 제거한 후 살짝 데쳐 먹으면 좋다.

3. 배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풍부하다. 비타민C는 김치 등 가공 후에도 영양소 손실이 적은 편이다. 비타민C가 면역력을 높여 감기 예방에 좋으며, 피로해소에 좋다. 또한 식이섬유가 장 활동을 촉진해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다.

4. 파프리카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칼륨이 풍부하다. 조리 시 비타민C가 파괴되기 쉬우므로, 생으로 썰어 플레인 요거트와 곁들여 섭취하면 영양 섭취와 면역력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5. 감자
비타민B1와 비타민C, 칼륨 등이 풍부하고 특히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준다. 비타민C는 조리 시 대부분 파괴되는데, 감자 속 비타민C는 가열해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6. 시금치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칼슘, 철분, 엽산 등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 감기와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수용성 수산(oxalate) 성분이 많아 칼슘이나 철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므로 끓는 물에 데쳐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면역력, 
잃기 전에 
미리미리 챙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