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이와 함께 하는 안전수칙 셋,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한 심폐소생술·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배우자!
생명을 살리는 4분의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해 꼭 필요한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해 같이 배워요!
1. 심폐소생술💡 배우기
✅ 의식확인🔎 & 신고📞 : 환자의 어깨를 두드려 의식을 확인😵💫합니다. 주변에 있는 사람을 지목해 119 신고📱와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요청합니다.
✅ 가슴압박🔽 : 가슴 정중앙에 손바닥✋을 대고 깍지를 껴 어깨와 손을 수직으로 만든 후, 몸무게를 이용해 5㎝ 깊이, 분당 100~120회 속도로 가슴압박과 이완을 30회 반복합니다.
✅ 인공호흡🌀 : 머리와 턱을 뒤로 젖혀 기도를 개방시킨 뒤, 코를 막고 입을 맞대 1초 동안 2회 숨을 깊게 불어넣습니다.
2.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 패드부착 : 제세동기가 오면 전원을 켜고 패드1은 오른쪽 쇄골 아래, 패드2는 왼쪽 젖꼭지 아래 겨드랑이선에 붙입니다.
✅ 제세동기 사용 : 패드에 연결된 선을 기계에 꽂고 환자에게서 떨어집니다. '제세동 필요'라는 음성이 나오면 제세동 버튼을 누릅니다.
3. 과정 반복
119 구급대🧰가 도착하거나 환자가 움직임을 보일 때, 또는 정상호흡으로 회복할 때까지 반복합니다.
모두가 안전한 일상이 될 수 있게 타인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꼭 기억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