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는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청사를 찾는 구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구청 홈페이지와 ‘더강남’앱을 통해
'스마트 민원발권 시스템’을 운영 중입니다.

민원인은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대기자수를 확인할 수 있고,
휴대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 문자나 카카오톡 메신저로
스마트 번호표를 발급받아
종이 번호표와 똑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민들은 민원 발급과 접수 시
이 시스템을 활용해 불필요한 민원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편, 구는 홈페이지를 통해 ‘홈피 읽어주기’ 서비스를,
더강남 앱을 통해 ‘민원서류 사전예약 서비스’를 도입해
구민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구는 ‘스마트도시 강남’에 걸맞게
구민의 편의성을 높이는시스템을 적극 도입해
민원서비스 체감 만족도를 더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