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민과 함꼐하는 대한민국 안전 大전환의 시작입니다.

범국가적 재난대비 역량 향상을 위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매년 실시된다는 사실!

<산불 발생 시 행동요령>산불 발견 시 119, 산림청에 신고합니다.  초기의 작은 산불은 나뭇가지 등을 이용하여 진화합니다. 산불의 규모가 커지면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대피합니다. 대피못한 경우, 바람을 등지고 낮은 자세로 엎드려 구조를 기다립니다.

<침수대비 행동요령> 외부 수심이 무릎 이상일 경우 전기 차단 후 여럿이 함께 문을 열고 대피합니다. 물이 조금이라도 차오르면 차량을 두고 즉시 탈출합니다. 지하계단으로 조금이라도 흘러들어오면 즉시 대피합니다. 구두, 슬리퍼보다는 운동화를 착용하고 신발이 없으면 맨발로 대피합니다.

<붕괴 발생 시 행동요령> 당황하지 말고 주변을 살펴서 대피로를 찾아 신속히 대피합니다. 계단실 등과 같이 견디는 힘이 강한 벽체가 있는 곳으로 임시 대피합니다. 낙하물에 대비해 머리를 보호하면서 신속하고 질서있게 대피합니다. 가스 폭발 위험이 있을 경우 성냥 등이 아닌 손전등을 사용합니다.

<대설 시 행동요령> 개인 차량 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차량 운행 시에는 저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합니다. 집 길가를 자주 치우고 미끄럼 사고 예방을 위해 모래 등을 뿌려줍니다. 차량이 고립된 경우, 신고 후 차안에서 기상 상황을 확인하여 구조를 기다립니다.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함께해요!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진행됩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안전 大전환의 시작입니다.

범국가적 재난대비 역량 향상을 위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매년 실시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우리는 재난상황에서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 재난상황 시 행동요령을 알아볼까요?


<산불 발생 시 행동요령>
- 산불 발견 시 119, 산림청에 신고합니다.
- 초기의 작은 산불은 나뭇가지 등을 이용하여 진화합니다.
- 산불의 규모가 커지면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대피합니다.
- 대피못한 경우, 바람을 등지고 낮은 자세로 엎드려 구조를 기다립니다.


<침수대비 행동요령>
- 외부 수심이 무릎 이상일 경우 전기 차단 후 여럿이 함께 문을 열고 대피합니다.
- 물이 조금이라도 차오르면 차량을 두고 즉시 탈출합니다.
- 지하계단으로 조금이라도 흘러들어오면 즉시 대피합니다.
- 구두, 슬리퍼보다는 운동화를 착용하고 신발이 없으면 맨발로 대피합니다.


<붕괴 발생 시 행동요령>
- 당황하지 말고 주변을 살펴서 대피로를 찾아 신속히 대피합니다.
- 계단실 등과 같이 견디는 힘이 강한 벽체가 있는 곳으로 임시 대피합니다.
- 낙하물에 대비해 머리를 보호하면서 신속하고 질서있게 대피합니다.
- 가스 폭발 위험이 있을 경우 성냥 등이 아닌 손전등을 사용합니다.


<대설 시 행동요령>
- 개인 차량 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 차량 운행 시에는 저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합니다.
- 집 길가를 자주 치우고 미끄럼 사고 예방을 위해 모래 등을 뿌려줍니다.
- 차량이 고립된 경우, 신고 후 차안에서 기상 상황을 확인하여 구조를 기다립니다.


강남구 재난안전한국훈련2022년 11월 22일(화) 불시 수서역 SRT 역사에서 진행됩니다.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