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삼성1동의 주상복합건물인 포스코더샵 주민들이 뜻을 모아 태극기 게양대를 세웠습니다. 기존 주상복합건축물에는 태극기 꽂이가 없을 뿐만 아니라 창문을 쉽게 열지 못하는 불편함 때문에 태극기 게양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포스코더샵 주민들은 자발적인 모금으로 설치비용을 마련해 건물 전면부에 태극기 게양대를 설치했습니다. INT/ 한편, 안보1번지 강남구는 전구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독려하고 있으며, 청소년 안보교육 등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